상단여백
HOME 봉사 봉사
[강남구 자원봉사] 지구를 살리는 아름다운 습관잔반ZERO 실천 캠페인, 레드엔젤 라라라운동
강남구 자원봉사축제 사진 (2016)

6월 17일(토) 오전 9시 부터 12시까지 삼성역에서 선릉역구간에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켐페인 자원봉사 활동을 한다.

강남구(신연희 구청장)는 낭비없는 음식문화 조성을 위하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생활화를 위한 의식개혁 및 생활실천 운동을 5월부터 전개해 나가고 있다.

2015년 환경부 발표에 따르면 전체 음식물의 1/7이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고 이로 인해 연간 약 20조원의 경제적 손실 및 8천억원 이상의 처리비용이 발생한다고 한다.

이에 강남구자원봉사센터(이화옥 센터장)는 오는 17일(토) 오전 9시 삼성역 G20광장을 시작으로 선를역까지 레드엔젤 청년응원단이 레드엔젤 원아시아(가수 배준렬)의 노래로 플래시몹을 500여명이 함께 음식물쓰레기 줄이자 내용의 '잔반ZERO' '실천캠페인' 자원봉사활동을 개최한다.

레드엔젤 응원단 (치어리더 김희경 단장)
레드엔젤 청년 응원단 이상희 글로벌 뷰티 대표와 레드엔젤 밀리언댄스(벨리) 

잔반ZERO 켐페인은 인반 시민과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배출 감소를 통해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가정, 학교, 직장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속 자원봉사활동 실천을 홍보하는 봉사활동이다.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소속 20여개단체,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잔반ZERO' 테마봉사활동은 잔반ZERO 선포식과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상식퀴즈, 삼성역부터 선릉역일대 거리캠페인과 잔반ZERO SNS홍보와 레드엔젤 원아시아 플래시몹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강남구, 강남보건소, 레드엔젤,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 2016~2018 한국자원봉사의 해 월별 테마봉사활동 으로 함께 진행한다.

활동구간

힘내라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레드엔젤 라라라 운동 

두문빈 기자  283992516@qq.com

<저작권자 © 레드엔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문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